본문 바로가기
맛집 방문

정자역 불고기가 맛있는 이남장, 독특한 자몽맥주 금별맥주 후기

by 프롬나드_델리 2023. 7. 26.
반응형

정자역 불고기가 맛있는 이남장, 독특한 자몽맥주 금별맥주 후기


 
이번 포스팅은 정자동 주택이 있는 동네에서 맛집 중에 하나인 이남장 후기입니다.

정자역쪽 맛집들이 접근성이 좋아서 인기가 많은데요.

탄천 다리 건너 정자동 상가주택 동네에도 전통의 맛집들이 많습니다.

이남장의 주메뉴는 불고기, 설렁탕, 갈비탕, 육개장, 수육 등 입니다.

제가 다녀온지 좀 됐는데 올리려고 저장했던 날짜를 보니깐 5월 중순입니다.

썸네일까지 만들어두고 지도도 올려놨더라구요. ㅎㅎ 시간이 좀 지났지만 남겨 보겠습니다.

지인이 자주 다니던 곳이라고 해서 갔는데 옛날 불고기 정말 맛있었어요.

해장용으로 얼큰 육개장도 먹었는데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
 

1_정자동 맛집 이남장 위치, 외관

위치는 백현중학교, 백현동 어린이공원 주차장 인근입니다.

요새 좀 유명한 느티마을 3단지 아파트도 근처에 있네요.

어이없고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던 다리도 근처에 있습니다. 희생된 분의 명복을 빕니다

 


# 정자역, 정자동 주차!

제가 이날 차를 갖고 가다보니 언제나 그렇듯 정자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였는데요.

이쪽 동네는 정자역 환승주차장 보다는 정자동 공영주차장, 백현 어린이공원 주차장이 좋겠습니다.

만든지 얼마 안되어서 쾌적하고 좋습니다. 맛집들 한가운데 있어서 이용하기도 좋아요.
정자역 주차장은 담날 대중교통으로 찾으러 가면 가격이 저렴해지더라구요.
이쪽 어린이공원 주차장도 되는지는 담번에 한번 가봐야겠어요. 아마 될 것 같은데..
그래도 1일 밤에 6000원 이니깐 대리비 보다 저렴합니다. ㅎㅎ

이남장은 이런 외관입니다. 체인점으로 보이는데 40년 전통입니다.

왠지 맛이 괜찮을 것 같아 보였어요.ㅎㅎ

 

2_정자동 맛집 이남장 메뉴

세스코 과학이 관리하고 있는 식당 넘 좋네요 ㅎㅎ
내부에 손님들이 많아서 제대로 찍지를 못했었는데요.

요 사진 왼쪽으로 작은 2인, 4인 테이블들이 있었구요 오른쪽으로 약간 단체석 느낌이 있더라구요.

같이 갔던 지인이 회식으로 자주 왔다고 했는데 오른쪽 구역에서 많이 먹었다고 했습니다. 


오픈 시간은 월-토, 공휴일은 오전10시부터 밤 9시까지 입니다.

일요일, 구정, 추석은 휴무네요.
이남장의 메뉴는 식사류로 설렁탕, 도가니탕, 육개장 등이 있었어요.

일품요리로 옛날불고기가 있고 수육과 모듬수육이 있네요. 모든 소고기 국내산!

 

3_이남장 옛날 불고기, 얼큰 육개장 후기

자리에 앉으니 상추와 김치 등의 반찬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육수로 보이는 국물을 주셨어요. 아주 맛있었습니다. ㅎㅎ

술 잘 마시면 이걸로도 몇잔 마시겠더라구요~


불판이 올라오고 불고기를 올려주셨어요. 직원분께서 오셔서 직접 잘 익는지 봐주십니다.

저는 이런거 먹을 때 익었는지 안익었는지가 항상 궁금하더라구요~^^


맛있게 잘 익었어요. 당면도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달짝지근한 국물과 고기가 아주 잘 어울렸어요. 저 국물에 밥도 비벼먹는데 아주 굿!


넘 맛있어서 약간 추가해서 더 먹었어요. 1인분이었는지 2인분이었는지 기억은 안납니다.

역시 맛있게 잘 조리해주셔서 잘 먹을 수 있었어요.

마지막 하이라이트가 얼큰 육개장이에요! 와.. 매콤한 육개장 국물 너무너무 좋았어요. 

이날은 소맥 말고 소주로만 마셨는데 소주하고 아주 잘 어울리는 국물이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어묵도 많이 들어있어서 더 좋았어요. 전 맵찔이인데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4_2차로 갔던 정자역 금별맥주

이남장에서 정말 맛있게 많이 먹었지만 뭔가 시간도 이르고 아쉬워서 이동했어요 ㅋ

2차를 위해서 정자역 쪽으로 갑니다. 지나가다 보니 두산타워도 보이고 킨스타워도 보이네요.


크레이지 크림을 가볼까 하다가 새로운 곳을 가자 해서 금별맥주라는 곳으로 가봤습니다.

금별맥주의 오픈시간은 14시부터 01시 30분까지입니다.

외관과 내부가 젊은이들이 많이 있을 것 같아서 약간 걱정이 됐었는데..

다행히 저처럼 나이 많은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ㅋㄷㅋㄷ (물론 젊은 분들이 많았죠)


이미 배가 부르니 그냥 가볍게 감자튀김하고 맥주 주문했습니다. 저는 자몽맥주 마셔봤습니다.

 
기본 안주로 나왔던 돌돌이 파스타 비슷한 과자인데 맛있어요. 맥주에 이것만 먹어도 좋겠네요.


주문했던 감자튀김이에요. 크...배가 불렀던거 깜빡하고 시켜서 다 먹지는 못했는데..

만들자마자 먹어서 그런지 바삭하고 짭짤하고 맛있었어요.

역시 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이날은 가볍게 마시기로 했는데 너무 살찌는 느낌이 들어서 자몽맥주로 주문했어요.ㅋㄷ

자몽맥주 자몽 에이드 느낌으로 맥주 맛이 납니다. ㅎㅎ 상큼한 맥주 아주 좋네요.

 

5_정자동 맛집 이남장과 금별맥주 후기

이남장에 이어 금별맥주까지 맛있게 먹었던 날이었어요.

이남장은 뭔가 전통의 맛집 느낌이 나는 곳이었어요. 남녀노소 와서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금별맥주는 도시의 신생 맥주집 느낌으로 요새 많이 생기는 것 같은데요.

다양한 주류 메뉴와 맛있는 안주 메뉴가 있어서 1차부터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임과 회식으로 두군데 모두 아주 추천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