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맛집 수내역 중식당 팔복 후기(가족 모임 추천!)
이번 포스팅은 최근 가족들과 다녀온 분당 맛집, 수내역에 위치한 중식당 팔복 후기입니다.
팔복은 2023년 11월에 오픈한 중식당 입니다.
블로그에 설명을 보니 미쉐린 레스토랑 출신 쉐프들이 선보이는 중식 레스토랑이라고 하네요.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재료만 사용하여 최고의 요리를 진심으로 올려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가서 보니 크진 않지만 공간도 잘 분리 되어 있고
음식이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서비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분당 중식 맛집 팔복(八福) 후기 써보겠습니다.
1_분당 수내역 맛집 팔복 요약정보
- 주요메뉴 : 레몬 크림새우, 동파육, 어향가지, 톈 미엔 장(산둥 자장면) 등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196 1층 팔복 (수내동 퍼스티플러스 1층)
- 영업시간 : 매일 11시30분~22시,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라스트오더 14시, 21시
- 주차 : 퍼스티플러스 건물 주차장 활용 가능 (지하5층까지 있음)
2_분당 중식 맛집 팔복 위치, 외관, 내부
팔복은 수내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로얄팰리스 아파트가 있고 지도에서 보이듯이 한국 잡월드도 탄천을 건너면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백현로로 다리를 건너가면 백현 마이스 단지로 예정된 부지도 있어요.
수내역에는 롯데백화점이 있습니다. 양지마을과 가깝네요. 수내역 쪽은 저는 자주 와보지는 않았어요. 서현역은 많이 다녔는데 뭔가 회사가 많은 동네느낌입니다.
퇴근 하고 바로 출발을 해서 차를 갖고 왔습니다. 퍼스티플러스 건물 지하5층까지 내려가서 주차를 했습니다. 의외로 차들이 많더라구요. 그래도 주차자리 잘 찾아서 주차했습니다.
1층으로 올라와서 건물 외부로 나오면 팔복의 입구가 나옵니다. 방금 이 앞을 지나갔는데 있는 지도 몰랐는데 멋진 외관을 갖고 있는 팔복이 나오더라구요. 빨간색의 동그란 중국이 떠오르는 부분이 입구 입니다. 왼쪽으로는 중화일미 만화가 떠오르는 나뭇살 창문과 대나무가 있었어요.
고풍스럽지만 모던한 외관을 갖고 있네요. 얼른 들어가보고 싶어졌습니다. 중국 우시의 난창지애 거리에서 보던 느낌의 외관이 나옵니다. 아아 난창지애 탄탄멘 집 맛있었는데 언제 함 다시 가보고 싶네요.
위생등급 매우 우수! 그리고 팔복의 소개글이 적혀있었습니다. 중국 본토에서의 요리경험과 한국에서 일을 하며 노하우를 쌓은 미쉐린 출신의 쉐프들과 팔복만의 중화 요리를 손님께 올려드리고자 문을 열었다고 하네요. 크~! 손님에게 보약 한재 올린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만드시나봅니다.^^ 이런 좋은 말씀이..여기 넘 기대되더라구요.
팔복 사인물입니다. 한자가 멋있게 쓰여있습니다. 그런데 오른쪽사진에 있는 한자로 쓰인 두 글귀는 사전 검색을 해봐도 뜻이 잘 나오지는 않네요. ㅎㅎ
팔복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입구쪽에 트여진 자리가 있고 주방이 있었습니다. 복도를 따라서 개별로 독립된 룸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중요한 자리나 단체 식사, 회식, 가족 모임, 연인끼리 데이트 등을 하기에 좋아보였습니다. 조용히 이야기 나누기에 좋아보였어요.
입구 쪽에도 여럿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었지만 제일 안쪽에 단체석이 있어서 단체 모임 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있는 사무실도 이런 곳에서 회식했으면 좋겠네요.
3_분당 팔복(八福) 메뉴
팔복 메뉴판 이에요. 메뉴판이 특이하게 액자로 되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냥 책자로 만드는게 어땠을까 싶었어요. 무겁고 넘기기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액자식 메뉴판의 안쪽 면에 아래 처럼 메뉴 이름, 설명, 가격이 나와있습니다. 냉채요리, 메인요리, 식사 주류 등이 적혀있었어요. 일부 특선 요리는 예약을 해야되네요. 콜키지는 1병은 무료이며 두번째 병 부터는 3만원이라고 합니다.
여기 팔복의 메뉴의 특징은 정말 중국의 맛집에 온 느낌이에요. 중국 갔을 때 먹던 음식들이 많았습니다. 참 탕수육이 없습니다. 아이들도 있어서 탕수육을 주문하고 싶었지만, 레몬 크림새우와 동파육으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자장면이라고 딱 적혀있지 않고 톈 미엔 장이라고 적혀있어요.
개인적으로 꿔바로우 정도는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저는 중국에서 일 할 때 꿔바로우 정말 맛있게 자주 먹었었거든요. 꿔바로우가 잘 안어울려서 그런건가 싶은데 왠지 팔복에서 하면 고급지게 맛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잔술코스라는 메뉴가 따로 있었어요. 이런게 아주 독특했던거 같아요. 아이들만 아니면 술도 마시고 싶었습니다. 블로그 설명을 보니 고량주 전문가의 추천과 설명을 통해 다양한 향과 맛을 녹인 엄선 12품 잔술코스라고 하네요.
경험도 별로 다양한 술을 4잔씩 맛볼 수 있습니다. 1병당 가격도 꽤 비싼데 잔술로 여러 바이주를 마셔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 같아요. 제가 중국에서 좋아했던 설원주(10년)는 안보여서 아쉬웠습니다. 여긴 비싼 술들인가 봅니다.
점심에는 특별 메뉴로 일반 식사 금액보다 살짝 저렴해지는 것 같습니다. 점심에 가도 괜찮겠네요^^
4_팔복의 맛있는 음식 후기
팔복의 기본 세팅 중 일부입니다. 자리마다 접시, 컵, 수저를 놓아주셨고 보이차와 기본 반찬등이 있었어요. 기본 반찬은 그냥 대강 올라올만도 한데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먼저 목화솜 레몬 크림새우가 나왔습니다. 설명을 찾아보니 새콤한 레몬과 크림을 사용하여 팔복의 특제 레몬크림으로 만들어 낸 크림새우라고 합니다.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새우 윗쪽에 달콤한 크림이 올려져 있고 아랫쪽에는 레몬크림이 곁들여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같이 먹으니깐 아주 새콤달콤 하더라구요.
새우 주변으로 알새우칩 같은게 있었는데 아이들이 다 먹어버려서 제가 먹을 틈이 없었습니다. 새우하고 크림을 잘 분배해서 나누고 레몬 크림도 같이 발라 먹으니깐 정말 맛있었어요. 튀김 속의 새우도 통통한 살이 있어서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정말 새콤달콤한 맛으로 굳이 탕수육 안먹어도 되겠다 했습니다.
다음은 쑤저우 연잎 동파육입니다. 재료를 보니 연잎, 오겹살, 한방약재, 호두, 청경채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설명을 찾아보니 중국 쑤저우 지역의 쪄내는 방식으로 만들어낸 동파육이라고 합니다. 이 연잎 동파육은 탕수육 먹으려다 주문하게 되었는데 역시나 아주 맛있었습니다. 그릇에 연잎으로 잘 싸여진 동파육이 나왔습니다.
연잎을 걷어내니 안에 동파육과 청경채가 아주 먹음직스럽게 예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 음식들을 이제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잘라주십니다.
고기가 아주 두툼하고 달짝지근한 소스가 풍성하게 들어있었어요. 청경채도 아주 신선함이 느껴졌습니다. 재료를 고르는데 정말 심혈을 기울이는 식당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기 양도 제법 많았습니다.
동파육은 중국에서 먹었던 것 보다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아주 부드럽고 달짝지근 합니다. 입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고급 중국 맛집에 온 거 맞네! 싶었습니다. 여럿이 나눠서 먹기에 딱 좋았는데 만약 이 많은 것을 혼자 다 먹으면 좀 느끼할 것도 같습니다. 나눠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고기가 아주 두툼한데 부드럽습니다. 청경채하고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다음은 톈 미엔 장 입니다. 산동 자장으로 적혀있었는데 자장면 이라고 보면 되겠어요. 쟁반짜장 비슷합니다. 아이들은 조금 맵다고 하더라구요. 고기, 새우, 갑오징어가 들어간 자장면입니다. 면보다 소스와 재료들이 아주 많았어요.
면을 비비려면 집게가 필요합니다. 집게로 잘 뒤적뒤적 해줘야 골고루 비벼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은 역시나 아주 좋았어요. 살짝 진득한 소스가 매콤한 맛도 나서 팔복의 톈 미엔 장 만의 느낌이 나는 것 같았습니다. 이 자장면 한그릇 만 먹어도 아주 배부를 것 같아요. 진짜 배불렀어요.
마지막으로 팔복 초마입니다. 짬뽕이에요. 짬뽕도 대단한게 홍합, 전복 등이 들어가 있고 또 아주 커다란 게가 들어가 있었어요. 반쪽인지 한마리인지 모르겠는데 제가 반마리를 먹었습니다. 한 젓가락 먹었는데 맵고 칼칼한 맛이 짬뽕 맞네요. 요것도 인기 많을 것 같습니다. 바이주나 소주가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팔복은 블로그를 제가 봤는데 정말 블로그에 쓰여 있듯이 서비스와 맛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곳 같았습니다. 공간도 좋고 직원분들께서도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음식의 맛이 정말 좋았어요. 재료들이 다 신선하게 느껴졌고 메뉴별로 본연의 맛이 잘 나왔던 것 같았어요. 대만족!
( 만약 회식 자리였다면 고량주 몇병은 그냥 술술 넘어갔을 것 같아요. )
이제는 가족들이 많아져서 대가족이 되었는데 여럿이서 가서 맛있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가족들 모두 맛있다고 이런 고급 중식당 참 좋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가족모임으로 완전 추천!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만든 맛있는 음식으로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질 것 같아요. 앞으로 더 번창하실 것 같네요. 나중에 또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분당맛집 수내역 중식당 팔복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링크_분당 팔복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이전 글링크_분당 신상 맛집 모임하기 좋은 해누리 후기
'맛집 방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인 동백역 맛집 추천 진계닭갈비 후기 (회식, 모임 추천) (7) | 2024.10.26 |
---|---|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맛집 폴리스 피자, 넓어진 폴바셋 후기 (4) | 2024.06.13 |
공주맛집 추천 가성비 좋은 곰골식당 후기 (2) | 2024.05.05 |
분당 신상 맛집 어버이날 추천 한정식 해누리 후기 (3) | 2024.04.19 |
용인 동백 회식 추천 고니네 실비집, 금별맥주 후기 (2) | 2024.04.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