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방문

분당 신상 맛집 어버이날 추천 한정식 해누리 후기

by 프롬나드_델리 2024. 4. 19.
반응형

분당 신상 맛집 어버이날 추천 한정식 해누리 후기 (상견례도 좋을 듯)


이번 포스팅은 분당의 신상 맛집! 해누리 분당점의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생긴지 일주일 정도 된 맛집으로 아주 깔끔한 외관과 내부를 자랑합니다.

음식 또한 정말 맛있었어요. 친절한 직원분들도 아주 좋았습니다.

우연찮게 자동차 검사 받고 나오다가 보고선 당일날 바로 가게 되었네요. 

이곳은 공간과 음식 맛이 좋아서 가족 모임이나 상견례 등으로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빠르게 다녀온 후기 남겨봅니다.

(원래 후기 블로그가 하나밖에 없었는데 하루 이틀 사이에 막 생겼네요! 저는 찐 후기 입니다. ㅋㅋ) 

 

1_분당 신상 맛집 해누리 분당점 요약정보

- 주요메뉴 : 해누리정식 등 한정식, 간장게장, 숯불제육볶음, 보리굴비 등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187 인스코 빌딩 1층, 2층

- 영업시간 : 매일 11시~21시, 20시 라스트오더

- 주차는 건물 전면 활용

 

2_해누리 분당점 위치, 외관, 영업시간

해누리 분당점은 대왕판교로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변에 캐딜락, JEEP등 외제 차 브랜드 매장이 있고 제가 그날 자동차검사를 진행했던 메젠모터스 자동차검사소도 있습니다. 몇달 전 다녀왔던 포시즌키친도 보이더라구요. 근처에 더 헤리티지 주택단지도 있고 보바스 기념병원도 가깝네요. 경부고속도로 건너편에는 정자역이 있습니다. 

이 근방에는 좀 특징적인게 대왕판교로를 따라서  다양한 가구매장과 수입차 전시장 들이 있습니다.

 

평일 초저녁에 방문을 했습니다. 이날 휴가를 써서 볼일을 보고 자동차 검사도 받고 그랬어서 시간이 있었네요. 평일에 가서 제대로 경험하고 온 것 같은 느낌이에요. 

해누리 분당점 건물은 외관이 붉은 벽돌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왼쪽으로 빌딩 계단실과 엘리베이터 승강로는 유리로 되어 있네요. 제가 그래도 거의 매일 퇴근길을 다니는데 여기 원래 뭐가 있었는지 아니면 없었던건지 기억이 안납니다. 정말 뭐였지..;;; 아아 지금 찾아보니깐 가구 매장이 있었군요. 완전 이렇게 확 바뀌었는데 몰랐네요.. 건물 가치가 확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듭니다.

 

한국 요리 전문점 해누리 입니다. 모든 이에게 이로운 식사라는 슬로건 멋집니다. 매장 외관과 인테리어가 넘 좋아요. 이런 슬로건은 부모님들이나 누가 봐도 마음에 들 것 같아요. 별도로 큰 간판이 없이 넘 멋지네요.

 

입구로 들어가봅니다.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1시까지이고 라스트오더는 20시까지 입니다.

 

3_해누리 분당점 인테리어, 공간 정보

해누리 분당점은 1층, 2층에 식당 홀이 있고 3층에는 간단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새로 꾸며서 그런지 층별로 정말 너무 깔끔합니다. 공간도 넓어서 좋네요.

1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자리별로 구분되어 있는 테이블도 있고 안쪽으로는 길게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1층에서도 단체 모임이 가능할 것 같아요. 테이블과 목재 내장재가 잘 어울립니다.

 

저는 이 수묵화 같은 그림이 있는 조명 이라고 하나요 이런걸 천장에는 바리솔이라고 많이 부르던데..벽면 조명 정도로 말하겠습니다. 높은 고지에서 주변 산을 바라보는 느낌인데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그림입니다. 아주 맘에 들었어요. 안쪽 벽면에 전체적으로 배치되어 있는데 아주 멋진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1층 테이블 들입니다. 6인석, 4인석 등이 있어요. 긴 테이블 자리는 쭉 앉아서 회식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층의 한쪽에는 이렇게 반찬을 추가로 먹을 수 있는 셀프바가 있었어요. 매콤한 멸치, 샐러드, 김치 등이 있는데요. 여기 잡채가 아주 맛있었는데 잡채도 추가로 먹을 수 있습니다. 또 버섯 탕수인가요. 그것도 먹을 수가 있어요. 저는 그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보통 다른데 가면 이런거 잘 안주는데...더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봅니다. 1층에 있던 배너와 2층의 한쪽 벽에 있던 소개자료(?) 입니다. 해누리는 언제나 이런 식입니다가 인상적이었어요. 자연식, 제철식, 발효식, 약선식 이라고 하네요. 화학조미료나 방부제 없이 자연의 맛과 영양을 담고 제철의 신선한 식재료로 구성한 제철밥상이랍니다. 발효식품과 약선 재료도 사용중이네요. 참 정성이 많이 들어갈 것 같은 식당이에요.

 

아래는 2층에 올라가자 마자 있던 해누리의 연혁이에요. 2010년 경기도 광주 동산가든으로 시작해서 용인점, 곤지암IC점, 분당점 등으로 넓혀나간 것 같습니다. 허연우 대표님이란 분이 만드신 거 같은데 한식요리연구가, 대한민국 한식명인이라고 하시네요. 뭔가 멋집니다. 브랜드, 인테리어, 음식까지 그 아이덴티티가 잘 이어지는 것 같아요.

 

1층도 아주 환하고 밝은 분위기여서 감탄했는데 2층은 더 좋았습니다. 2층은 모임이나 상견례 하기 좋게 룸으로 이루어진 구역과 4명에서 8명 정도 먹기 좋은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쪽도 칸막이가 적당히 있어서 괜찮네요. 2층에 올라온 만큼 바깥이 잘 보여서 더 기분이 좋은 공간입니다.

 

룸 사진을 찍어봤어요. 음..지금 보면서 알았는데 실별 칸막이 벽이 무빙월이네요. 만약에 모든 방들을 연결할 수 있다면 와! 여기 진짜! 회식 하기도 좋겠는데 회식 뿐만 아니고 뭐 돌잔치나 백일잔치 이런거 해도 좋겠네요. 그리고 12석 정도니깐 상견례에 딱 좋은 곳 같아요. 

 

마지막으로 3층에 있었던 휴게공간 또는 카페테리아입니다. 여기도 아주 깔끔하고 커피 기계가 두개 있습니다. 밥 먹고 올라와서 잠시 쉬면서 커피 한잔 하고 이야기 나누고 가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3층에는 해누리 사무실이 있었어요.

 

4_해누리 분당점 메뉴

해누리 분당점은 테이블별 태블릿으로 주문을 합니다. 이런 태블릿은 메뉴판 올리기가 쉽지 않아서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사진들을 좀 퍼왔습니다. 아래는 해누리 정식 찍어온 거에요. 아이들이 이 사진 보고 먹을거 많다고 좋아했어요.

 

아래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나온 메뉴입니다. 정식 종류가 3가지가 있고구성이 조금씩 다르네요. 또 양념게장, 간장게장, 숯불 제육, 바싹 불고기 등 적절하게 단품 메뉴도 있습니다.  여쭤보지 못했는데 정식 말고 단품을 시켜도 되는지는 궁금합니다.

 

마찬가지로 메뉴판이 사진이 있길래 퍼왔습니다. 한상차림의 정식이 좀 가성비 있게 보입니다.

 

주류와 도시락도 있었어요. 도시락은 좀 고급진 행사 할 때 단체 주문 하면 좋을 것 같네요.

 

5_깔끔하고 맛있는 해누리정식 후기

해누리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개별 포장된 식기도 아주 깔끔합니다. 음식은 이송 로봇이 배달해 주고 배치는 직원분들께서 직접 해주십니다. 솥밥이 나오는 곳은 맘대로 왔다갔다하면 교통정리가 힘드니 기다려봅니다.

 

다양한 음식들이 나옵니다. 먼저 숯불제육볶음이에요. 파가 올려져 있었어요. 와..제육볶음이 어디가도 보통 맛있긴 한데 해누리 제육볶음 정말 맛있네요. 매콤 달콤하고 고기도 괜찮았습니다. 양도 꽤 많아서 좋았어요.

 

양념게장이에요. 크~ 간장도 맛있는데 막 쎈 간장이 아니었어요. 그리고 게는 살이 아주 통통 많았습니다. 스르르 입에서 녹는 게장 너무 맛있었어요. 아무래도 맛이 기대되는 음식이어서 제일 마지막에 먹었어요.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고등어, 잡채, 버섯 탕수(?), 청국장입니다. 솔직히 청국장으로 밥한공기 먹겠더라구요.  버섯 탕수는 탕수육하고 양념치킨 소스 느낌이 나서 그런가 넘 맛있었습니다. 버섯도 고기 먹는 것 같이 식감이 좋더라구요.

 

크게 한상 찍어봤습니다. 이미 먹을 반찬들이 많아서 추가 반찬 셀프는 별로 안갔어요. 상에 올라온 음식들만 먹어도 배가 한껏 부르더라구요. 

 

솥밥은 홍국쌀이라는 것을 썼다고 합니다. 강황은 봤는데 이렇게 빨간건 처음 봤어요. 아이들은 딸기가 들어가서 그런거 아니야고 그러더라구요. 분홍색 밥 참 특이했습니다.

 

밥을 옮겨 담고 물을 부어서 나중에 누룽지로 만들어 먹었습니다. 밥을 너무 박박 긁으면 누룽지 먹을게 없어질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얇게 조금 남겨서 긁었습니다. 하하하

 

제가 넘 맛있어서 한번 더 가져다 먹었던 버섯 탕수입니다. 탕수육 소스맛 반 양념치킨 소스맛 반이 납니다. 오묘하게 맛이 있는데 제가 다 먹었습니다. 하하하 전복 비슷한 생김새도 특이한 버섯이었어요. 쫄깃한 느낌도 납니다. 씹는 맛도 좋았어요^^

 

 

6_분당 신상 한정식집 해누리 추천

우연치 않게 발견한 한정식집 해누리 정말 대만족이었어요. 맛있는 음식 배부르게 많이 먹고 나왔습니다. 공간도 좋고 메뉴, 음식 다 좋았던 거 같아요.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편리합니다. 잘 먹고 커피도 마시고 깜깜해져서 나왔습니다. 

길 건너에는 포시즌 키친도 있고 옆에는 메종드 파파 디테라스점도 있었어요. 메종드 파파 디테라스점 전에 와보려다 못왔는데 여기였네요. 그리고 메종드 파파 뒷편으로 안동국시도 있는데 신기하게 지하에 있습니다. 나중에 가봐야겠어요. 

 

해누리 분당점은 정말 모임이나 가족들하고 식사하기 좋은 곳 이었어요. 나이드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게 이런 새로 생긴 음식점을 어떻게 알고 오셨는지 신기했어요. 다들 어떻게 알고오시지..;;; 저야 신상 같아서 찾아왔는데..일단 어르신들께서 많이 오시는 거 보면 맛집으로 더 알려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제 오픈한지 한 1주일 된거 같은데 정말 만족이었어요. 저도 조만간 양가 부모님들하고 한번씩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곧 어버이날인데 부모님들께 여쭤봐야겠네요. 

지금까지 음식도 맛있고 내부 공간도 너무나 깔끔했던 해누리 분당점 대만족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전 글 링크_용인 맛집 고니네 실비집, 금별맥주 후기

 

용인 동백 회식 추천 고니네 실비집, 금별맥주 후기

용인 동백 회식 추천 고니네 실비집, 금별맥주 후기 얼마전 사무실의 나름 젊은이들(평균 연령은 높음)끼리 오랜만에 회식을 했습니다. 10월에 옥상포차 갔다가 이렇게 모인건 오랜만인거 같아

promenadeli.tistory.com

 

☆ 이전 글 링크_분당 정자역 모임장소 추천 미담 휴 후기

 

분당 정자역 모임 맛집 추천 미담 휴 후기

분당 정자역 모임 맛집 강력 추천 독특한 분위기 미담 휴 후기 이번 맛집 포스팅은 분당 정자역의 인테리어가 아주 독특한 맛집! 미담 휴 후기 입니다. 지난 설날 이전에 지인 모임으로 갔었는데

promenadel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