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분한 한옥 서현 맛집 율동공원 근처 한옥반점 후기
이번 포스팅은 분당 서현동 맛집 한옥반점 후기입니다.
서현동 먹자골목 입구에서 서현도서관을 지나 율동공원 넘어가는 쪽 길에 있습니다.
개량한옥의 독특한 분위기 속에 중식집이 의외로 잘 어울리는 맛집이었습니다.
1_서현 한옥반점 위치, 주차장
한옥반점은 시범단지 인근에 위치해있어요.
서현시범맛집거리에서 율동공원으로 넘어가는 길에 있어요.
요 근처 버스정류장 지나가면 새마을 연수원 입구, 수도병원 이런 멘트 자주 들었었는데요
율동공원으로 넘어가는 길 따라서 쭉 가면 나오는데 그 건물들은 더 멀리 있긴 합니다. ㅋㄷ
저 앞에 큰길, 서현로 쪽으로 새마을연수원입구, 서현중학교 등 버스정류장이 꽤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와도 조금만 걸어오면 되는 위치에 있습니다.
한옥반점 전면 모습이에요. 개량한옥 느낌이나네요.
학교다닐 때 친구 집에 놀러갔는데 이런 개량한옥 집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분당도 아파트쪽 말고 이런 한옥집들이 있었던 때가 있었어요. 참 독특했었는데 오랜만이에요.
주차장은 나름 발렛 파킹을 해주십니다. 주차는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발렛비용은 천원입니다.)
안집은 한우하고 간장게장이 전문인가봅니다. 여기도 맛집 느낌 나네요.
한옥반점 건물 오른쪽에 주차장이 작게 있고
바로 앞에 안집이라는 식당도 같이 있었는데 안집 옆으로 주차장이 넓게 더 있습니다.
한옥반점하고 안집을 같이 운영하고 계신 것 같아요. 간판과 주차장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ㅎㅎ
오픈시간은 네이버에서는 월-토는 11시부터 21시30분으로 나와있고
일요일은 11시부터 20시 30분으로 나와 있었는데
가게 입구에는 11시부터 22시까지로 되어 있네요.
브레이크 타임도 평일만 있다고 써있었는데 방문시 문의를 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2_한옥반점 내부 구경
한옥반점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정말 개량한옥이에요. 마루도 있고 마당 느낌나는 곳도 앞쪽으로 있었어요.
이 건물이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도로가 앞에 없었을 때도 상상해봅니다.
이쪽 공간은 룸 공간으로 보여집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러고보니 룸 공간은 방안에서 먹고..
저희가 앉은 자리는 약간 외부 같은 느낌의 공간에서 먹었네요.
전체적으로 다 내부인데 외부와 내부가 뒤섞인 느낌이 듭니다.
아래 사진의 창문은 아무래도 앞쪽 룸의 창문 같네요.
이런 뭔가 장식물 처럼 꾸며진 조경도 있고 금붕어도 키우고 계셨어요.
또 신기한게 이 건물 지하도 있었어요. 화장실로 내려가면서 보니깐 이렇게 넓은 지하공간이 나왔습니다.
이쪽 지하에서는 가운데 홀도 넓고 주변 자리도 다 같이 쓸수 있어서 정말 회식하기 좋겠네요.
전체적으로 중국요리집 느낌이 잘 안나는데...참 신기한 맛집이에요^^
3_한옥반점 메뉴 소개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주문합니다. 표지와 맨 뒤에 있던 주류 페이지에요.
도원결의국수주는 첨보는데 궁금하네요. ㅋㄷ
한옥반점은 점심세트와 저녁코스가 있었어요. 다양한 요리들을 즐기기 좋아보입니다.
점심때 와도 괜찮은 세트로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요리 메뉴페이지에요. 새우요리, 가지요리, 건두부 무침 꿔바로우 등이 보입니다.
닭고기 요리에서 충칭라쯔지라고 있었는데..충칭 들어가니깐 왠지 매울 것 같네요.
(먹어본적은 없습니다. ㅋㄷ)
식사 메뉴에 짜장면, 짬뽕, 볶음밥 등이 있었고 만두메뉴가 별도로 여러개 있었어요.
이 페이지에서 샤오롱바오 하나 주문해봤습니다.
4_중식 맛집 한옥반점 음식 맛보기
저희는 꿔바로우 대, 짜장면 곱배기, 해물짬뽕, 샤오롱바오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4명이서 먹기 좀 많은 느낌이 들었지만 푸짐하게 먹고 싶었어요.ㅎㅎ 잠시 단무지도 먹으면서 기다려봅니다.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금새 하나둘씩 가져다 주셨어요.
샤오롱바오와 짬뽕이에요.
샤오롱 바오는 육즙도 잘 들어있고 만두피도 쫄깃한 느낌이었어요.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괜찮았습니다.
짬뽕은 매콤하고 안에 내용물들도 많아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국물이 맛있더라구요.
짜장면은 이렇게 소스와 면이 별도로 나오는데 저는 이렇게 따로 나오는게 좋아요.
왠지 간짜장 느낌 나잖아요~ㅋ 지금 생각해보면 짜장면이 간짜장 같기도...ㅎ
양념이 달짝지근하고 맛있었는데...나름 덜어먹긴 했지만 다 먹을때까지 밑에 물처럼 생기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소스가 좀 진득했었다고 하나 밀도가 높았다고 해야되나...
면과 잘 어울려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떤 것 같아요. 짜장면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꿔바로우입니다. 탕수육 메뉴는 별도로 없었는데요.
아이들 먹을만한 것을 고르다보니 꿔바로우를 골라서 잘라줬습니다.
큰걸로 시켜서 그런가 양이 많았어요. 꿔바로우도 요 소스가 아주 독특했습니다.
흐르는 소스였고 새콤달콤한데 과일향이 진하게 나는 소스였어요.
유자 였을지 레몬이었을지 파인애플인가.. 이런 과일 맛이 납니다.
과일만 들어있는 그런 소스가 아니고 정말 과일맛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먹기좋게 잘라서 먹어봤습니다. 겉은 적당히 바삭했고 속은 쫀득한 느낌도 있었어요.
고기는 질기지 않고 잘 씹혀서 먹기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짜장면과 꿔바로우 아주 잘 먹었네요.
깐풍기 이런 것도 같이 먹어보고 싶은데..ㅎ 매운거 안먹는다고 하니 아쉽네요 ㅋㄷ
서현 맛집 한옥반점에서 아주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독특한 한옥에서 맛있는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처음 주문할 때 많을 까 싶었었는데... 많이 먹어서 그런지 꿔바로우를 좀 남겨서 집에 가져왔습니다.
근데 하루 지나서 먹었는데도 맛이 좋더라구요!
꿔바로우를 집에서 먹다보니 또 짜장면도 생각나고..ㅋ 짜장면 먹으러 또 가보고 싶어지네요.
율동공원 갈 때나 요 근처에 갈 일 생기면 한번 더 들러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분당 맛집 한옥반점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글은 강남맛집을 통해 본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일부 제 돈도 쫌 들었습니다^^
'맛집 방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인 기흥 민속촌 근처 맛집 천서리막국수 후기 (0) | 2023.09.03 |
---|---|
판교아브뉴프랑 쌀국수 추천 까몬 냉쌀국수 후기 (0) | 2023.08.28 |
용인 동백역 돈까스 맛집 남바완돈카츠 후기(주르륵 흐르는 치즈!) (2) | 2023.08.18 |
맛있는 장어구이 추천 용인 어정역 풍천장어직판장 후기 (2) | 2023.08.15 |
용인 동백역 점심시간 카페 추천, 하삼동커피 방문 후기 (0) | 2023.08.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