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베이글 뮤지엄 잠실점 롯데월드몰 베이글 맛집 후기
이번 포스팅은 요즘 인기 많은 힙한 베이글 맛집! 런던베이글뮤지엄 잠실점 후기입니다.
여기는 제가 얼마전 피자네버슬립스 갔다가 직접 가서 봤는데요.
이보다 몇주 전에 와이프가 친한 지인 만나서 포장으로 베이글을 사왔었습니다.
베이글 먹어보고 맛있어서 여기 꼭 가봐야겠다 싶었는데 정말 인기가 많더라구요.
직접 다녀와 본 후기와 포장으로 맛본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1_베이글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 잠실점 요약정보
- 주요특징 : 옛날 런던 인가 싶은 인테리어, 다양한 베이글, 대기줄도 많다는 인기 맛
- 주요메뉴 : 플레인 베이글, 소금빵 베이글, 잠봉버터 샌드위치, 쪽파 프레첼 샌드위치, 얼그레이크림치즈 등
- 오픈시간 : 매일 10시 30분 ~ 22시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앤드롯데월드몰 1층, 젠틀몬스터 지나서 오른쪽으로, 블루보틀 옆
- 카카오맵 : https://place.map.kakao.com/1959865002
- 주차 : 롯데월드몰 또는 잠실역 공영주차장 활용 가능, 그래도 워낙 대중교통이 좋으니 대중교통 이용 추천!
2_런던베이글뮤지엄 잠실점 위치, 외관
런던베이글은 롯데월드타워 & 롯데월드몰 지상1층에 있습니다. 롯데월드몰로 알면 되겠더라구요. 이 롯데월드 주변은 정말 교통의 요지에요 그러니 대중교통을 추천합니다.
에비뉴엘 쪽으로 나 출입구로 들어가서 젠틀몬스터를 지나 오른쪽으로 가면 블루보틀커피점 옆에 있습니다. 고풍스러운 벽돌 마감으로 된 외관에 (아마도)당나귀가 매장 앞에서 반겨줍니다.
런던베이글 외관이에요. 원래는 대기줄이 많았는지 밖으로 대기 라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나귀 같은 아이가 앞에 서 있어요. 얘를 놓고 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입구로 들어가 봅니다. 직원 뽑는 중이신가봐요! 근데 내부에 직원분들 엄~청! 많습니다. 넓지만 좁은데 분주하게 다니시는게 신기하더라구요. 직접 베이글이나 스프도 만드는 것 같습니다.
3_런던 빵공장 느낌? 런던 베이글 뮤지엄 내부, 메뉴
내부는 정말 뭔가 옛날 런던이나 유럽에 있었을 것 같은 빵공장 + 빵판매점 느낌이 납니다. 나무 프레임과 벽돌 이 인상적이에요. 그런데 밖에는 없었는데 내부에는 정말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계산 대기줄이 엄청 길어요. 오랜만에 대전의 성심당 가본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넓어보이지만 좁은 공간에 분주하게 움직이는 직원분들 참 대단했습니다. 쉴새 없이 뭔가 계속 만드시고 일을 하세요. 그리고 한쪽 벽에 걸린 그림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런던이나 어디 외국에도 있는 모습을 그려놓은 것 같아요.
런던에 가본지 16~7년 정도 지났는데 언젠가 다시 런던에 간다면 이런 빵맛집이 있는지 꼭 찾아보겠습니다. 손흥민 선수 있을 때 가야될텐데 갈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녁 늦은 시간에 갔더니 베이글들이 많이 빠진 느낌이에요. 수량이 확 줄어있더라구요. 저는 계산줄이 아니고 그냥 메뉴 사진 찍으러 갔는데 비어있는 칸이 좀 보였습니다. 계산 줄, 대기 줄이 길어서 제대로 사진을 못찍었네요. 쪽파 프레첼 베이글이 인기 메뉴인가요. 솔드아웃! 다양한 샌드위치형 베이글도 있었어요.
베이글들이 정말 토실토실 하다고 하면 되나요. 통통합니다. 얇지 않아요.
그리고 계산대 가까이에 있던 각종 크림치즈 판매 제품들이 있던 냉장고에요. 이 크림치즈 종류도 엄청 다양합니다. 메뉴를 보니 쪽파 갈릭, 메이플 피칸, 레몬커드, 라즈베리잼, 얼그레이 밀크잼 등 다양합니다. 저는 와이프가 얼그레이 밀크잼 크림치즈를 가져왔어서 먹어봤는데 완전 맛있습니다.
런던베이글뮤지엄은 각종 음료 메뉴도 있었어요. 커피, 티, 맥주까지 있네요. 베맥이라고 하면 되나요 ㅎㅎ 아침에 와서 베이글과 함께 스프랄 먹으면 그냥 브런치 해결이겠네요.
정말 요 근처 살면 매일 와보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는 곳이었습니다. 블로그 찾아보니깐 후기들이 오픈런이 많더라구요. 저는 토요일 오후 늦은 시간에 갔는데 사람이 그정도로 많지는 않았지만 베이글도 없는 솔드아웃인 종류가 좀 있었습니다.
4_포장으로 먹었던 베이글 후기
제가 직접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 와이프가 다녀와서 몇가지 베이글을 포장해왔습니다. 그 후기를 적어야지 해서 사진을 찍어뒀는데 직접 가봤네요. 와이프가 가져온건 쪽파 프레첼 베이글, 다크 초코 베이글, 잠봉 버터 베이글 이렇게 3가지 종류였습니다. 저는 베이글을 잘 모르지만 먹어본 느낌대로 적어보겠습니다.
☆ 런던베이글뮤지엄 쇼핑백, 재밌는 리플렛
먼저 재밌었던 쇼핑백과 리플렛입니다. 아래는 쇼핑백은 뒷면이 재밌는데 영어 독해 지문이 나옵니다. 잠시 읽어보려다가 말았는데 맛있는 런던베이글뮤지엄 선전 내용들 인것 같아요.
뮤지엄이니깐 리플렛이 있습니다. 리플렛과 티슈 사진인데 티슈도 참 디테일 하네요. 깨알같은 글자들 인상적이에요. 런던에서 베이글 많이 먹나봅니다.
리플렛을 열어보면 런던베이글뮤지엄 내용과 저장, 먹는 법 등이 적혀있었습니다. 런던베이글뮤지엄의 시작에 대한 내용도 있는 것 같아요. 잠시 보니 생각보다 어려운 영어는 아니네요. 저도 읽을 수 있으니깐요. ㅋㅋ 선호하는 영화 24개 중에 제가 아는거 또는 본게 별로 없어요. 노팅힐 하나 보이네요. 내용은 잘 기억이 안납니다.
베이글은 당일이나 다음날 안으로 먹는다면 지퍼백에 담아 실온 보관, 감자나 단호박 베이글은 냉장보관입니다. 더 오랜기간 보관할 경우는 지퍼백에 담아 냉동으로 2주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퍼백에 이중으로 담아 놓으면 냉장고 냄새가 흡수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 뒤 자연해동 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워서 먹으면 맛있고 전자레인지로도 데워도 된다고 합니다. 아니면 뭐 그냥 1시간 정도 해동 후에 그대로 먹어도 된다고 써 있네요.
다음은 얼그레이 밀크잼 크림치즈입니다. 이거 정말 맛있어요. 얼그레이 맛이 납니다. 그리고 크림치즈는 꾸덕하다고 표현들 하시던데 정말 그렇고 짭짤하고 맛있어요. 제 생각엔 이 얼그레이 밀크잼 부분이 베이글하고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레몬커드나 블루베리 잼도 함 먹어보고 싶네요.
☆ 쪽파 프레첼 베이글
아래는 쪽파 프레첼 베이글입니다. 프레첼 베이스에 크림치즈 듬뿍, 쪽파가 송송송 들어있습니다. 파 향이 제법 있는데 크림치즈와 프레첼 베이글이 아주 맛있습니다. 은근히 잘 어울려요. 솔드아웃 나있을 만 합니다.
☆ 다크 초코 베이글
아래는 다크초코 베이글이에요. 저는 요 다크초코 베이글도 좋았어요. 통통한 베이글에 초코칩이 콕콕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걸 더 좋아하더라구요. 빵도 맛있네요. 이거 얼그레이 밀크잼 크림치즈와 곁들이니 아주 맛있습니다.
☆ 잠봉 버터 베이글
와이프가 제일 맛있어 했던 잠봉 버터 베이글이에요. 메뉴를 보다보니 이건 참깨 베이글을 베이스로 햄과 버터를 넣은 베이글 이었어요. 얇고 짭짤한 잠봉도 맛있고 버터도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하고 부드러웠어요. 빵도 참깨 덕분데 독특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저도 이 잠봉 버터 샌드위치 맛있었어요.
런던베이글뮤지엄의 베이글을 몇주전에 먹어보고 직접 매장 구경도 다녀와봤습니다. 요즘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더라구요. 저는 내부에 사람이 많은거 보고 깜짝 놀랐는데 이건 양반이었어요. 다른 블로그 보니깐 바깥 줄까지 엄청 길더라구요. 토요일 저녁 늦은 시간에 갔더니 그 당시에는 내부에만 많고 밖에는 없었습니다.
인기 베이글 맛집 답게 다양한 베이글과 샌드위치 메뉴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사이드로 스프나 코울슬로 등도 있는데 오전에 와서 브런치를 즐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석촌호수도 보고 롯데월드몰도 돌고 기분 넘 좋겠는데요~
포장으로 가져온 걸 먹어봤지만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베이글을 막 즐겨찾아서 먹지 않고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여기 베이글 맛있었어요. 또 가서 다른 크림치즈 종류와 플레인 베이글 들, 샌드위치 베이글 들을 골라서 또 먹어보고 싶습니다. 롯데월드몰 데이트 한다면 여기 꼭 들러서 한봉지씩 가져가면 좋겠네요. 대전 성심당 처럼 ㅋㅋ
지금까지 런던베이글뮤지엄 잠실점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전 글 링크_잠실 맛집 피자네버슬립스 송리단길점 후기
☆ 이전 글 링크_영종도 피자 맛집 파라다이스시티 폴리스 피자 후기
'맛집 방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교 치킨 맛집 추천 치킨89 맥주관 서판교점 후기(판교 모임 맛집) (26) | 2024.11.21 |
---|---|
분당 정자역 횟집 추천 오징어랑세꼬시 후기(회식맛집, 방어회) (22) | 2024.11.19 |
용인 어정역 인기 많은 맛집 추천 맛있는초밥집 후기 (22) | 2024.11.16 |
잠실 분위기 좋은 피자 맛집 피자네버슬립스 송리단길점 후기 (11) | 2024.11.15 |
분당 야탑 맛집 뿅의전설 간단후기 (12) | 2024.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