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맛집 머무를 정 세이로무시 야탑점 가족모임 후기
분당 맛집 머무를 정 세이로무시 야탑점 가족모임 후기
이번 포스팅은 최근 가족모임으로 다녀온 야탑맛집 머무를.정. 세이로무시 후기입니다.
야탑역 먹자골목 안쪽동네까지 와서 식사를 해본건 오랜만이에요.
자주 인근을 지나다니는데도 와보기 쉽지 않네요.
번화한 골목에서 살짝 한 골목만 넘어가도 비교적 동네가 조용하게 바뀌는데
머무를.정.세이로무시는 그 쪽 동네에 있습니다.
처음 가봤는데 음식 맛, 내부 분위기, 친절한 직원분들까지 다 갖춘 맛집이었습니다.
어버이날, 어린이날, 생신 등 가족끼리 모여서 맛있게 먹은 간단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1_분당 야탑 맛집 머무를.정.세이로무시 요약정보
- 주요특징 : 조용하고 깔끔한 내부 공간/분위기, 친절한 직원분들, 맛있는 세이로무시 다 갖춘 맛집
- 주요메뉴 : 각종 소고기, 해산물, 야채 세이로무시, 랍스터/참치 사시미, 런치 정식, 각종 주류 등
- 영업시간 : 월-토 11시30분~22시, 일요일 11시30분~17시,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92번길 5, 1층, 주차장 있음, 야탑 먹자골목 안쪽
- 카카오맵 : https://place.map.kakao.com/56740016
머무를 정 세이로무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92번길 5 1층
place.map.kakao.com
2_머무를 정 위치, 주차, 내부
머무를 정은 야탑역 1번출구에서 먹자골목 안쪽으로 들어오면 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는 분당 신협이 있는 골목길 쪽으로 들어오면 됩니다. 주변에 강릉집도 있고 지금은 없지만 와이프하고 연애할 때 자주 갔던 추어탕집 자리 등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머무를 정 전면 모습이에요. 길쭉한 간판이 있고 옆으로 쭉 늘어선 건물입니다. 독특한 외관이에요. 주차장도 있고 발직접 주차도 해주셔서 편리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걱정 노노~
입구로 들어갑니다. 문에 영업시간이 적혀있네요. 여기에는 11시30분부터 22시까지로 적혀있는데 메뉴판에는 일요일은 11시30분 부터 17시까지로 적혀있었어요.
내부로 들어서는데 인테리어가 정말 깔끔합니다. 부위기도 좋고 간살문 비슷한 목문, 밝은색 바탕과 목재 마감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와인 셀러가 있는 포인트 파란 수납장도 멋집니다.
이 반대편쪽으로도 방이 있고 인원수에 따라서 다양한 크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중앙부에 있는 방을 연결해서 어른, 아이 다 합쳐서 16명 정도가 들어갈 수 있었어요.
화장실 가는쪽에 멋진 사진도 걸려 있고 방들도 조용하게 있어서 분위기가 너무 좋네요.
음식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그런지 가족 모임이 많은 것 같았어요. 왔다갔다 보니깐 다들 가족 모임이고 상견례를 하는 모습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상견례 특유의 분위기와 대화 등으로 알 수 있겠더라구요.
저희가 있던 방이에요. 3개 방을 연결해서 한번에 썼습니다. 따로 써도 아주 괜찮을 것 같은 방이었어요. 처갓집 식구들이 이젠 대가족이 되어서 이정도 크기방이 좋은 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인테리어도 차분하고 대화하기 아주 좋은 곳이었습니다.
3_머무를 정 세이로무시 메뉴
벽 마감에 맞춰 메뉴판도 목재 마감이네요. 손님 한분한분의 머무르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편안하고 따뜻한 식사경험을 제공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세이로무시 코스 구성은 에피타이저 - 세이로무시 - 식사 - 후식 순입니다. 피톤치드가 가득한 편백나무 찜기에 신선하고 다양한 채소와 소고기, 해산물을 담아 수증기로 쪄 낸다고 하네요.
메인메뉴는 야채 세이로무시를 베이스로 소고기, 해산물 등을 조합 합니다. 2~3인, 4인, 5인이상 주문가이드를 확인하고 주문하면 되겠네요. 야채, 해산물, 소고기 구성도 확인하면 됩니다. 해산물은 제철생선, 장어, 랍스터 등이 있고 가리비, 새우, 전복 등이 같이 들어갑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랍스터 사시미, 참치 사시미, 큐브육회, 항정살 숙성구이 등이 있습니다.
런치정식은 에피타이저, 소고기+야채 세이로무시, 규동 / 새우장 덮밥 / 냉소바&덴푸라 / 토리우동 적혀있는데 아마도 식사는 택 1 일 것 같ㅅ브니다. 그리고 후식이 있네요.
사케도 6가지 적혀있는데 다 유명한 종류 같아요.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도 6종류 씩 적혀있습니다. 글라스 와인으로도 즐길 수 있네요. 그 외에 소주, 맥주, 하이볼, 일품 진로 등 주류 종류가 다양해보입니다.
좋은 분위기에 어울리는 좋은 음식과 좋은 술들이 준비되어 있는 곳으로 보였습니다. 상견례나 중요한 모임 장소로 괜찮아 보입니다.
4_맛있고 건강한 소고기 + 해산물(랍스터) + 야채 세이로무시 후기
자리에 앉아서 테이블을 찍어봤습니다. 아이들하고 같이 앉았어요. 편백 나무 덮개가 하부에 찜기를 데워주는 곳을 덮고 있습니다.
각자 개별 식판이 있고 유자소스, 매콤소스, 고소한소스 이렇게 있었습니다.
☆ 세이로무시_해산물(랍스터) + 소고기 + 야채
직원분께서 세가지 종류 편백나무 찜기를 가져오셔서 설명과 함께 촤라락 펼쳐주셨습니다. 가리비, 전복, 조개, 랍스터가 있는 칸, 소고기가 있는 칸, 종류별로 야채도 잘 들어있네요.
소고기는 차돌박이하고 부채살로 들었습니다. 밑에는 숙주나물이 깔려 있었습니다. 잘모르지만 고기 상태가 너무 좋아보였어요.
찜기는 직접 맞춰주시고 가셨어요. 아이들이 있어서 특별히 더 강조해서 설명해주셨는데 찜기 쪽으로는 손을 가져가면 매우 뜨거우니 조심해야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소스는 위에 3가지가 있는데 새콤달콤한 유자소스는 고기를 찍어먹고 매콤한 빨간 소스는 해산물, 고소한 하얀 (참깨?) 소스는 야채를 찍어먹으면 된다고 설명을 해주셨어요. 근데 그거 상관 없이 그냥 좋아하는 소스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ㅋㅋ 잠시 기다리면서 에피타이저를 주셨어요.
절인 토마토, 두부, 부추, 튀김? 이 들어간 에피타이저였는데..맛있었습니다.. 정말 ㅋㅋㅋㅋ 여러가지맛을 다 느낄 수 있었어요. 하나 더 먹고 싶었습니다. 이거 한입 먹으면서 여기 맛집이구나 속으로 생각했어요.
단호박죽도 막 달지 않고 적당히 달달하고 진득해서 맛있었고 냉소바도 유자가 들어간 건지 새콤함이 있는 냉소바였습니다. 가볍게 먹기 좋았어요. 아! 단호박죽은 애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한그릇 씩 더 먹더라구요.
☆ 잘익은 메인메뉴
시간이 지나고 직원분들께서 들어오셔서 찜기 뚜껑을 열어주십니다. 향기가 너무 좋던데요. 어느덧 조개와 가리비도 입이 열리고 랍스터도 빨갛게 변했네요. 야채도 촉촉하니 잘 익어보입니다.
소고기도 포슬포슬하고 부드럽게 잘 익었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더 푸짐했습니다. 고기가 잘 익어서 그런지 얼른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차돌박이, 부채살 모두 부들부들 맛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차돌박이가 비계살도 같이 있어서 더 부드럽고 육즙도 잘 느껴졌던 것 같아요. 부채살은 쫄깃함이 특징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둘 다 아주 맛있었어요! 저희 테이블 말고 옆에 일행 테이블들은 고기 추가도 하더라구요.^^
랍스터도 잘 익었습니다. 머리쪽 일부분은 버터구이를 하기 위해서 미리 별도로 조리를 하러 갔습니다. 랍스터 찜 맛좋네요. 탱글탱글 담백한 맛이 좋았어요.
설명 들은대로 가리비, 조개 등은 빨간 매콤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됩니다. 맛이 좋더라구요. 해산물도 쫄깃함을 갖고 있었어요.
탱글탱글한 새우와 쫄깃하지만 잘 씹히는 전복 모두 건강 보양식을 느끼게 해주더라구요. 먹기 너무 좋았어요.
마치 절하고 있는 듯한 모습의 랍스터 버터구이에요. 앞다리하고 머리 부분이었습니다.
이미 배가 적당히 많이 부른 상태이지만 맛을 봅니다. 구워서 먹으니깐 또 다른 맛이에요. 역시나 탱글탱글 고소합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전복 볶음밥(?)하고 미소 장국이에요. 국도 개운하고 밥은 고소 달달함도 느껴졌습니다. 밥도 두그릇 먹고 싶었는데 이젠 배가 가득 차와서 그럴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 맛있는 후식 푸딩!
마지막 후식이 나왔어요. 푸딩 위에 딸기 시럽과 라즈베리 한조각이 있었는데 저희 첫째는 이게 제일 맛있었다고 합니다. ㅋㅋㅋ 넘 웃겼어요. 먹으면서 바로 대답합니다. 물론 저도 맛있었어요! 딸기의 달콤 상큼, 푸딩 부분의 쫀득함, 부드러움 등 맛의 향연이 여기서 끝나나 봅니다. ㅎㅎ
진짜 이렇게 먹으니깐 배가 많이 부른데 여러 음식들을 골고루 맛있게 잘 먹고 야채도 듬뿍 먹어서 그런지 건강한 느낌도 들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처갓집 식구들 모두 아주 만족했습니다. 기분 좋아지는 식사였습니다. 이런 곳에 종종 부모님들 모시고 오려면 더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5_가족모임 맛집 추천 머무를 정
야탑역 먹자골목 쪽에서 오랜만에 식사를 해봤습니다. 처음에 갈 때 엉뚱한 곳으로 네비를 찍어서 야탑역 주변에 다른 곳으로 갔어요. 꼭 머무를 정으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야탑 '정' 만 쓰면 BYC 건물 쪽으로 갈 수도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엇 여기가 아니었는데 하게 됩니다. (경험담 입니다. ㅋㄷ)
머무를 정 세이로무시 야탑점은 위에도 계속 평상시보다 더 극찬을 했는데 상견례 같은 중요한 모임이나 가족끼리, 연인끼리 중요한날, 기념일 등에 방문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가격은 (제가 가봤던 곳들 대비)높은 가격대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직원분들 서비스도 너무 좋고 친절하셨고 공간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음식 맛까지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찐 맛있었어요!
분당 야탑 근처에서 중요한 회식이나 모임, 만남이 있다고 한다면 저는 여기 추천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이제 곧 어버이날인데 부모님과 식사하기도 좋네요.
지금까지 분당 맛집 머무를 정 세이로무시 야탑점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전 글 링크_분당 야탑 한우 맛집 홍박사 생고기 후기
분당 야탑 한우 맛집 홍박사 생고기 등심 후기
분당 야탑 한우 맛집 홍박사 생고기 등심 후기이번 포스팅은 분당 야탑의 인기 맛집 홍박사 생고기 후기입니다.몇주전에 다녀왔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써보네요.홍박사 생고기는 판교점
promenadeli.tistory.com
☆ 이전 글 링크_잠실 송파 석촌호수 맛집 놀부유황오리 후기
잠실 송파 석촌호수 맛집 놀부유황오리 진흙구이 후기(가족 식사 후기)
잠실 송파 석촌호수 맛집 놀부유황오리 진흙구이 후기이번 포스팅은 잠실 석촌호수 인근, 롯데타워 인근 맛집 놀부유황오리 잠실점 후기입니다.얼마전 주말에 처갓집 식구들하고 같이 다녀왔
promenadeli.tistory.com